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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도 못한 채 패배", 퀵 매치 시스템, 팬들 불만 토로

플레이아레나-마블라이벌즈 2025. 1. 21.

credit : @Crazy-Nose-4289

 

마블 라이벌즈 유저들이 퀵 매치에서 경기 종료 직전에 합류한 플레이어에게 패배가 기록되는 시스템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퀵 플레이 모드와 논란의 배경

 

퀵 매치는 마블 라이벌즈의 핵심 게임 모드 중 하나로, 두 팀이 각각 6명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쟁한다.

 

많은 유저들은 퀵 매치를 캐주얼한 모드로 간주하고 있으며, 주로 신규 영웅을 연습하거나 도전과제를 완료하기 위한 용도로 이용한다. 그러나 최근 매치 시스템의 구조적 문제가 팬들 사이에서 불만을 일으키고 있다.

 

 

경기 종료 직전 합류로 인한 패배 기록 문제

 

레딧 유저 Crazy-Nose-4289는 최근 게시물에서 자신이 퀵 매치 경기 종료 직전에 합류한 상황을 담은 영상을 공유했다.

 

 

경기 종료 시간이 너무 임박해 영웅 선택조차 하지 못한 채로 경기가 끝났고, 그 결과 패배가 자신의 전적에 기록되었다.

 

팬들은 이 게시물에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일부는 유저가 400 XP를 무료로 얻은 것에 대해 유머러스한 반응을 보였으나, XP가 배틀 패스 레벨 상승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하며 해당 상황이 불공정하다고 동조했다. 특히 경쟁 모드와 달리 퀵 매치의 승패가 큰 의미를 가지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패배 기록은 유저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다는 의견이 다수였다.

 

 

넷이즈 게임즈의 잠재적 해결 방안

 

넷이즈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할지에 대해 팬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 경쟁 모드와의 비교: 경쟁 모드에서는 경기가 시작된 후 신규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없다. 한 플레이어가 이탈하면 해당 팀은 영구적으로 1명이 부족한 상태가 되거나 경기가 조기 종료된다.

  • 현재 퀵 매치 시스템: 퀵 매치는 이탈자가 생길 경우 즉시 새로운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채워 넣는다. 하지만 이로 인해 경기가 끝나기 직전에 패배팀에 합류하는 상황이 빈번히 발생한다. 이탈자는 주로 패배팀에서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일부 팬들은 경기 종료 직전에는 신규 플레이어가 참여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다른 이들은 연장전 상황 등으로 인해 경기 종료 시점을 미리 예측하기 어려운 점을 들어, 이를 적용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퀵 매치 시스템 개선의 필요성

 

퀵 매치는 캐주얼한 모드로 설계된 만큼, 경쟁 모드와 동일한 엄격한 규칙을 적용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유저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힘을 얻고 있다.

 

넷이즈는 1시즌 업데이트에서 밸런스 패치를 포함한 다양한 변경 사항을 도입했으며, 앞으로 퀵 매치 시스템에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조치를 취할 가능성이 있다. 빠른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퀵 매치 시스템이 어떻게 개선될지, 팬들은 넷이즈의 행보를 주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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