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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블 라이벌즈 봇 매칭 논란, 팬들 사이 의견 분분

플레이아레나-마블라이벌즈 2024. 12. 30.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마블 라이벌즈의 개발사 넷이즈는 독특한 방식으로 봇 매칭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는 플레이어가 연속으로 패배할 경우에만 활성화되는 것으로 보인다.

 

레딧 유저 ciaranxy가 공개한 보고서에는 게임 내 봇 매칭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담고 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봇 매칭은 초보 플레이어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퀵 매치 모드에서 연속으로 패배하는 경우에도 발생한다고 한다.

 

 

특히, 플레이어가 속한 팀에는 4명의 휴먼 플레이어와 1명의 봇이 배치되지만, 상대 팀은 봇으로만 구성된다는 주장도 포함돼 있다. 또한 봇 계정을 식별할 수 있는 몇 가지 단서로는 레벨이 1로 고정되고 계정 공개 설정이 제한적이라는 점이 지적되었다.

 

이 보고서는 커뮤니티를 둘로 나누는 결과를 가져왔다.

 

한쪽에서는 다른 경쟁 게임들, 예를 들어 포트나이트와 마찬가지로 봇 매칭 자체를 강력히 반대하는 의견을 내고 있다. 반면, 상당수의 플레이어는 퀵 매치 모드에서 봇 매칭이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며, 이는 경쟁 모드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이다. 몇몇 플레이어는 연패 후 봇 매칭에서 몇 번의 킬이나 승리를 거두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그러나 봇 매칭에 반대하는 이들은 매치메이킹 설정에서 봇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요구하고 있다. 이들은 AI 모드 외의 게임에서도 봇 매칭을 만나는 것이 불공정하다고 주장하며, 이는 플레이어의 실력 인식을 인위적으로 부풀려 게임에 더 오래 머물게 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본다.

 

마블 라이벌즈의 1시즌이 며칠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넷이즈가 이번 봇 논란에 대해 차기 커뮤니티 업데이트에서 어떻게 대응할지 주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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